2021년 3월 착공하며,

2023년9월 입주예정인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역세권 청년주택’이 서울에 건립된다고 합니다. 역세권 청년주택은 공공임대 89세대-SH선매입 14세대 포함, 민간임대 324세대로 구성된다고 하네요.

 

역세권 청년주택 이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역세권에 만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주택입니다.

또한 역세권 청년주택은

모두갖춤 붙박이 가전 가구를 설치하고, 체력단련실, 휴게실 등을 조성하여 청년의 삶의 질을 세심하게 고려, 2022년 개통 예정인 신림선 서림역 인근에 2023년 9월 입주 목표로 건립됩니다.

 

 

신림동 240-3번지 일대역세권 청년주택 공급촉진지구로 지정, 도시관리계획을 승인해 17일 결정고시하였습니다.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은

▶기존 근생시설로 이용되던 대지에 총 연면적 32,088.19㎡ 규모의 지하4층~지상16층 주거복합 건축물로 ... 지하4층~지하1층은 주차장, 지하1층~지상2층 근린생활시설 및 공공시설, 지상2, 3, 6, 9, 12층 주민공동시설, 지상3층~16층은 청년주택으로 구성 (총 413세대)된다고 합니다.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 모집공고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은 2021년 3월에 공사 착공하고, 2023년 3월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 2023년 9월 준공 및 입주하는 일정으로 추진될 계획입니다.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은

주택 내부는 입주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가전을 모두갖춤으로 무상 제공하고 우수한 평면설계를 도입했으며, 주거 쾌적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주택에 확장형 발코니를 계획했다고 합니다.

 

지상2층엔 체력단련실, 지상3, 6, 9, 12층엔 주민휴게공간 등 공동 시설을 설치해 청년들의 생활에 필요한 수요에 대응하도록 했으며, 특히 지상1층은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하여 지역주민들의 통행 및 쉼터를 조하고, 지상1, 2층은 대상지 일대가 녹두거리라 불리는 서울시 대표적 대학가임을 고려하여 청년들의 생활, 문화 플랫폼인 청년활력공간을 설치했다니 거주하게 된다면...로또보다 더 큰 행운을 갖은 분들이 혜택을 보실것 같네요...^^

 

출 처 : 서울시

다음은 서울시의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 대상지에 관한 소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림동 240-3번지 역세권 청년주택 대상지

건축물 배치와 주동배치도 신림동 일대의 입지적, 경관적 특성을 고려해 이뤄졌다. 건축물 배치를 가로대응형 상업시설로 저층부를 계획하고, 상층부는 경관적 위압감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했다.

 

아울러 시는 민간 사업시행자 측도 신림동 일대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고 서울시도 인·허가과정에서 적극 협력한 만큼 사업 추진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 문의

다산콜센터 ☎120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413세대 내년 착공에 대한 내용 도움되셨나요?

 

입주만 하게 된다면 생활에 필요한 가전까지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니....우와~ 인기가 대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용 잘 숙지하시어 자격요건이 되신 분들은 모집공고기간 꼭 응모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처럼 입지조건과 더불어 좋은조건이 가득한 주거혜택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오늘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