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대전광역시

2021년4월5일은 제76회 식목일입니다.

 

🍀 식목일 이란?( 植木日)

1949년4월5일 시행된 식목일은 법정기념일로 비공휴일입니다. 농립수산식품부가 주관이며, 매년 4월5일로 지정되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식목일!! 일단 유래가 너무 궁금하여 확인해보았습니다.  다음백과에 의하면...

🍀 식목일은

▶ 산림녹화를 위해 해마다 나무를 심도록 정한 날이며, 매년 4월 5일이다. 1910년 순종이 친경제 때에 친히 나무를 심은 것에서 유래했다. 이후 1949년, 4월 5일을 법정공휴일 '식목일'로 제정한 것이 지금에 이른다. 이날을 전후로 전국에서는 대규모 나무 심기 행사가 실시된다. 2005년까지는 공휴일이었지만 2006년부터 제외되었다.

출처 : 다음백과

이 날을 전후로 전국 관공서와 기업, 학교, 군부대 등에서는 대규모로 나무 심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산림청에서는 수종별 특징과 식재 기준, 구루 당 비료의 양 등의 기준을 마련하고 심도록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구의 온난화에 맞서 정말 필요한 행사가 아닐수 없겠습니다. 우리나라 지역 곳곳에서도 식목일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대전광역시에서도 2021년4월2일금요일 10:00~준비물량 소진시까지 한밭수목원 연정국악원 앞 주차장에서 선착순 1,500명에게 꽃치자나무 1그루와 영산홍 1그루 총 2주를 무료료 나누어 드린다고 합니다.

 

🔆주관 : 대전광역시

 

🔆행사일시 : 2021년4월2일(금)10:00~준비물량 소진 시 까지

 

🔆장소 : 서구 둔산대로 169 (한밭수목원 연정국악원 앞 주차장)

 

 

🔆지급대상 : 대전시민 누구나(선착순 1,500명)

 

🔆지급수량 : 2주(꽃치자나무 1, 영산홍1)

 

🔆수령방법

1️⃣차량이용 : 차량 유도원 안내에 따라 이동하며 하차 업이 수령

2️⃣도보이용 : 유도원 안내에 따라 2m거리두기 준수하며 부스에서 수령

 

💥 코로나19로 인해 이것만은 꼬~옥 지켜주세요!!

차량이용자와 방문수령자 모두모두 마스크는 꼭 착용해주세요~

✔ 발열(37.5℃이상), 기침 등 코로나19 유증상자는 방문할 수 없습니다.

차량 이용자는 묘목 확인을 위해 하차할 수 없습니다.

✔ 수령 받은 묘목은 교환할 수 없습니다.

1인 2주만 수령할 수 있으며, 중복 수령은 불가합니다.

✔ 차량유도요원과 묘목 지급요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꽃치자 나무는 흰색의 예쁜꽃과 향이 좋은 나무이며, 영산홍은 우리 주변 공원에서 쉽게 볼수 있는 붉은 철쭉을 생각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두 나무 모두 키우기가 무난하고, 베란다나 마당 어느곳에서나 키우기 쉬운종입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 대전광역시 공원녹지과로 문의하세요!!

 

식목일 나무 무료 나눔 꽃치자나무 영산홍 필요하신 분에 대한 내용 도움되셨나요?

 

대전광역시뿐만 아니라 타지자체에서도 식목일 관련 행사를 진행하는 바 무료 묘목이 필요하신분은 소속 지자체 내용 확인 바라며, 선착순 1,500명인 대전 식목일 맞이 내나무 갖기 캠페인에 많은 참여하시어 우리강산이 푸르게~푸르게~ 건강했으면 합니다.

 

지급되는 묘목은 1인 2주로 꽃치자나무와 영산홍이며,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되는바, 방문자분들은 마스크 착용 필수이며, 방역수칙 준수속에 건강한 캠페인 마무리했으면 하는 바램 갖어봅니다.

 

오늘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